NETIS MEX6000

802.11AX 지원 공유기. 이제 와서 AX....라고 생각할만 한데 좀 넓은 공간에서의 무선 수신을 위한 저렴한 선택으로 구입. 7을 지원하는 장비가 스마트폰 몇 대 뿐이라. 노트북의 경우 AC 지원인 것도 있다. 아무튼 공유기 자체의 성능은 무난하다. SoC의 한계로 다들 비슷하긴 하지만. 2.5G 포트 1개 포함. 

SoC는 MT7986A 칩셋이라 이거 정말 AX 기준으로 레이턴시 짧고 별다른 문제 없이 널리 사랑 받는 칩셋이긴 함. 여러모로 EFM 보다 가성비가 좀 더 나은 선택이라(EFM은 공유기 하드웨어는 둘째치고 UI 업데이트되고부터는 무선 설정이나 이런게 빈약해졌음), 적당한 가격대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줌. 생긴대로 세워두기 괜찮은 편. ASUS 쓸 적에 겪었던 ???하던 게 없어진 게 크다.

네티스 역시 무선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은 비교적 잘해주는 편이고, 펌웨어 업데이트로 문제 있었던...적이 몇 번 있긴 하지만 요 근래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 같아 이번에 하나 구입해서 구성해봤는데 이미 성숙해진 미디어텍에 AX 제품군이라 되게 무난한 선택이 아니었나 싶다.

다만 개인적으로 요 근래 무난한 선택은 TP-LINK/RETGEAR 제품군이고, EFM 역시 SOHO에서 필요한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쪽을 추천하긴 하는 편. 무선 호환성 관련해서는 요즘 TP-LINK가 정말 크게 속 썩이는 일 없이 괜찮은 것 같아 이쪽만 보다가 이쪽을 찾아보게 됨. 아무튼 진짜 무난한 공유기니 한 번 체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