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i Audio LP6 v2

1조에 70만원 정도 하는(환율이 비싸지기도 했고) 스피커. D Class 앰프(PCFI 등에 알맞은 작은 크기). 22x26x36으로 생각보다 좀 크다. 전원도 2개 먹음(스피커당). 전면 덕트, EQ 조절.

구매한 건 아니지만 오늘 들어볼 기회가 생겼다. 종종 재활용품 버리면서 인사하는 아저씨네 집 PC좀 손보러 가니 이거 연결해서 쓰고 계시더라. 40인치 되는 TV...를 모니터로 쓰고, 그 양 옆에 세워져 있었음. 

가격과 비슷한 스펫을 생각하면 Eris E7 XT, Yamaha HS7, KRK Rokit 7 G5 등이랑 비교해볼 수 있다. 검색해보니 JBL 306P MK2도 비교가 되는 듯하다. 보급형....이라는데 내 기준에서 보급형의 금액은 아니어서요...

6.5인치 생각하면 또 그게 맞는 것 같기도 하고... 그냥 MR4 같은 거에 서브 우퍼 더해도 괜찮은데 싶기도 하고... 볼륨 확보가 적어도 준수한 소리였던 건 맞고. 일단 내 방처럼 책장에 옆에 쌓인 박스에 뭐 이런 거 없이 방도 제어가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음감에 딱 좋긴 했다.

덩치가 큰 톨보이 만큼 음이 정갈하게 다독여지진 않지만 일단 내 MR 4보다야...싶었는데 생각보다 막 뽐뿌가 오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