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파이어 M60

공홈 정보는 여기. 직구가 저렴하다. 요즘 블프라서... 스피커 사는 시기는 매년 연말 할인을 노리는게 여러모로 좋지 않나...싶기도. 개인적으로 스피커의 체급 차이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여러가지 편의기능이 들어가 있는 제품. 알리서 할인폭 클 적에 구매하면 적당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함. 3인치 드라이버, 1인치 실크 돔 트위터 사용 제품이다.

소리 자체로만 보면 MR4나 요번에 새로 나온 조금 더 큰 MR5 2.0 보다는 답답한 느낌 들지만 데스크톱 스피커로 쓰면서 볼륨 확보가 원할하지 않은 환경이라면 충분히 작으면서도 무난한 제품. 블투 지원 등의 기능은 덤. LDAC 지원이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음악 듣기도 괜찮은 편. 

상단 터치 LED(손 가까이 대면 밝아짐)도 장점이라 눈뽕이 없고, 스탠드도 동봉되어 있는 게 장점이긴 하다. 앱제어도 가능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쓸 일은 잘... 일단 터치 패널 LED 제어가 가능하긴 하더라.

게임을 하다보면 조금 음이 따로 노는게 아닌가...하는 느낌 종종 받긴 하는데, 이 경우 볼륨 확보를 좀 더 해주면 나아진다. 사람은 익숙함의 동물이라 쓰다보면 적용되고, 북쉘프 스피커 기본기는 하는 편.

하지만 이걸 소리만 두고 보면 여타 가성비 스피커 들이 좀 되서 미묘한 선택이지만, 에디파이어 튜닝을 좋아하고 데스크 테리어를 생각하고 있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긴 하다. 무엇보다 할인을 잘 노려봅시다. 마감은 충분히 준수한 편.



댓글